데레스테 기록용 개인 블로그

데레스테 만우절 이벤트 - 피냐코라타랑 놀자! 본문

데레스테/이벤트 팁

데레스테 만우절 이벤트 - 피냐코라타랑 놀자!

ν 2021. 4. 1. 00:27

 

2021년 만우절 이벤트, 「피냐코라타랑 놀자! ~아이돌 퀴즈왕 결정전~」

 

오늘 자정 되자마자 새로운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길래 뭘까 했더니 만우절 이벤트!

 

무대 셋팅을 보면 아시겠지만, 유저 4인이 모여 경쟁하는 퀴즈쇼입니다.

 

퀴즈 회장에 진입하기 전, 좌측 아래에서 출전아이돌과 복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설정은 리더 아이돌입니다.

매칭에서 출전 아이돌이 겹치면, 둘 중 한명의 아이돌은 랜덤한 아이돌로 변경됩니다.

 

이벤트 포인트를 모아 스페셜 커뮤를 해금하고, 레이트 포인트를 모아 랭킹 경쟁을 합니다.

이벤트 포인트는 퀴즈를 1회 플레이 할 때 마다 100포인트 씩 획득하므로, 5판만 하면 모든 스페셜 커뮤를 해금할 수 있습니다. 단, 커뮤 보상은 없습니다.

레이트 포인트는 각 판의 등수에 따라 주어집니다. 1,2위는 가점, 3,4위는 감점됩니다.

(+유일하게 4명 모두 0점인 레귤러 판을 경험했는데, 그 때는 모두 120포인트씩 받았습니다.)

 

퀴즈는 데뷔, 레귤러, 프로 세 난이도가 존재합니다. 난이도 마다 가감되는 포인트 수치가 다릅니다.

문항의 난이도가 체감되지는 않았습니다. 아마도 선택지의 개수가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회장에 진입하면 각자의 출전 아이돌이 "~처럼!" 자세를 취하며 소개됩니다.

(aubrieta.tistory.com/2 ◀ 게시물에 "~처럼!" 포즈 정리 사이트의 링크가 있으니 아이돌별 포즈가 궁금한 분들은 참고하시길바랍니다. 스타피스샵에서 원하는 아이돌 포즈를 구매하여 포토 스튜디오에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 스샷찍기가 참 좋은데, 마키노의 경우에는 모션이 길어서 눈을 뜰 때 즈음 다음 아이돌로 넘어가더라구요. 이 부분은 좀 아쉬웠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문제가 출제됩니다. 문제가 출제되고 선착순으로 부저를 눌러서 답안지를 작성하는 방식.

부저는 선착순 3명까지 누를 수 있습니다.

 

주관식에 가까운 객관식이에요. 한글자 한글자 선택지로 주어집니다.

나이나 혈액형은 찍어서 맞출 수도 있습니다!

 

부저를 누를 시간 5초, 문제의 답안을 작성하는 시간은 글자 하나 당 (선택지 하나 당) 5초씩 줍니다.

 

부저를 가장 먼저 누르고 정답을 맞추면 30점, 늦어서 두 번째, 세 번째로 누르고 맞추면 20점을 획득합니다.

부저를 누르고 답안을 작성하지 못하거나 틀리면 점수가 감점되며 라이프(하트)가 하나 깎입니다. 부저를 누르지않으면 점수와 라이프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점수가 음수가 되진 않으니 0점이고 라이프가 넉넉할 때 혈액형문제나 나이, 키 문제는 한 번 찍어보시면 좋습니다.

또한, 라이프가 전부 소진되면 실격처리되니 잔여 라이프에 유의하며 문제에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 수는 어떻게 결정되는지는 모르겠어요. 한명이라도 100점 달성하면 끝나는건 확실합니다.

 

 

여담으로 여태까지 제가 본 문제는,

 

아이돌 이름 나열이 되어있고 유닛명 맞추기

모델링을 보여주고 아이돌의 이름 맞추기

안무 보여주고 곡명 맞추기

인트로 들려주고 곡명 맞추기
인트로 들려주고 해당 곡을 부른 아이돌 이름 맞추기

아이돌의 혈액형, 키, 출신지, 취미 맞추기

아이돌명 한자로 주고 발음(히라가나) 적기

아이돌의 소문에 관련된 질문

 

등이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인트로 듣고 곡 맞추는 문제가 제일 재미있었어요.

 

 

여담.

레귤러에서는 한 문제도 못맞추고 처참했지만 데뷔로 변경하고 게임에 좀 적응하니 1등도 해봤습니다.

 

시간 제한도있고 일단은 문제부터 일본어라서 읽는 시간이 오래걸리는데 휙휙 지나가므로 앵간히 일본어 잘하는 분이시면서 웬만한 아이돌들의 신상을 꿰고있어야 점수를 딸만 할 것 같습니다. 전적으로 한국인에게 불리한 퀴즈..

 

유저 4인이 모이는 것이라 로딩도 많이 버벅이고, 거기에 화면은 계속 3D라서 핸드폰 발열이 엄청납니다. 게다가 유저 로딩 편차가 심한지 종종 마냥 기다려야하더라구요. 하루만 하는 이벤트라 최적화가 안됐나봐요.

 

아이돌마다 소소하게 대기 자세, 정답을 맞추었을 때의 리액션, 틀렸을 때의 리액션이 다릅니다. 이걸 보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묶음으로 3종인 것 같습니다. 대기자세 기준으로 손을 가지런히 모으고 있는 자세, 화이팅 자세, 좌우로 팔을 편하게 펼친 자세.

 

 

오늘 하루종일 바빠서 0시에 휘갈긴 게시물의 수정을 밤이 되어서야 했습니다.

만우절 이벤트, 재미있게 즐기셨길 바랍니다!

 

 

+) 21/04/02 기점으로 게임센터에 추가되었습니다! ▶ aubrieta.tistory.com/2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