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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레스테 이벤트 - 라이브 그루브 (LIVE Groove)

ν 2021. 4. 29. 17:05

한번에 소비하는 스태미너 양이 크고, 4곡을 연속으로 플레이해야해서 지치는 이벤트입니다.

번역 및 기본적인 방법, 소소한 팁을 정리한 게시글입니다.

 

 

0. 이벤트를 뛰어야 하는 이유

모든 이벤트 관련 게시글에 넣을 예정이라, 접은글로 정리합니다.

더보기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은 필수가 아니고 선택이긴 합니다만, 되도록이면 조금이라도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데레스테 이벤트의 보상은 다양하지만 주 목표가 되는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타쥬엘

: 모두가 아는 재화. 상시 획득 가능한 부분들은 언젠가 고갈되기 마련이지만 이벤트는 매달 일정히 개최되므로 수집합시다.이벤트 포인트 보상, 커뮤 해금 보상, 순위보상 등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돌 SR

: 담당돌이면 말할 것도 없지만, 담당돌이 아닌경우에도 모아두면 좋습니다. 1장은 특훈으로 커뮤해금(보상 쥬엘 50개), 나머지는 특기강화용 재화로 사용. 첨언하자면 각 타입별 한장씩 정도는 15성 찍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스타랭크에 영향을 받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트레이너 티켓

: 마스터와 S.T. 마스터 티켓은 특기강화용 재화로 유용합니다. 특히 S.T.마스터는 특기레벨에 무관 성공확률 100%이므로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닿는다면 최대한 획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프로듀스 레시피

: 아이돌-포텐셜해방 항목에 사용되는 재화입니다. 포텐셜 수치 상한에 무관하게 +1 합니다. 한 아이돌 당 최대 5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라이브 그루브?

라이브 퍼레이드의 하드버전입니다. (라이브 그루브가 먼저 나온 이벤트였던 것 같지만)

라이브 퍼레이드는 한번에 최대 3곡이고 그마다 퀘스트가 있다면

라이브 그루브는 4곡을 플레이해야하며 라이브의 호응(하코유레) 레벨이 높을 수록 높은 이벤트 포인트를 받습니다.

 

매일 이벤트 페이지 접속 시 +50 스태미너 포션을 줍니다.

이 포션은 받은 날의 자정까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미사용시 이월되지 않고 소실됩니다.

 

 

2. 이벤트 라이브 플레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라이브 회장으로 버튼을 누르면 바로 난이도 선택창이 나옵니다.

 

스태미너 효율은 프로 호응 레벨 99 = 마스터 호응 레벨 40 입니다.

이미지에 적혀있는대로 마스터와 마쁠의 획득 이벤트 pt는 동일하니 굳이 마쁠을 플레이할 필요는 없습니다.

원하는 난이도를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다시 한 번 난이도와 소비 스태미너를 확인하는 창이 뜹니다.

자신이 고른 난이도가 맞다면 결정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결정버튼을 누르는 순간 스태미너가 소모됩니다.

 

Groove가 선택되어 셋리스트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그루브 이벤트의 핵심은 호응 레벨이며, 호응 레벨은 어필치에 영향을 받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강한 속성의 셋리스트이면서 풀콤을 할 수 있는 곡 중 높은 난이도가 출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전속성 곡도 해당 Groove의 곡 곡성으로 취급합니다. 즉, 유니존 55% 와 듀엣의 효과를 받습니다.)

 

자신이 취약한 속성, 혹은 난이도가 너무 높거나 낮은 곡들이 선택되었다면

중앙의 "Groove 변경" 버튼을 눌러 속성과 셋리스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총 2회 변경이 가능하며, 두번째 변경에는 첫번째 교환보다 5000 머니가 더 소모됩니다.

프로듀서 방침을 투자했다면 변경에 드는 머니가 줄어듭니다.

 

Groove 결정을 마쳤다면 오른쪽 하단의 결정버튼을 눌러 유닛을 설정합니다.

 

유닛은 Groove의 속성에 맞게, 어필치가 높게 배치하면 됩니다.

그루브는 보컬, 댄스, 비쥬얼 버스트가 붙어나오는데, 해당 항목에 가점을 받습니다.

보컬 그루브라면 보컬 어필치가 높은 아이돌을 배치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다만, 4곡을 하나의 라이프로 연속 플레이하므로

실수가 걱정된다면 오버로드는 제외, 힐러를 동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콤보는 앵콜 제외 3곡이 연속해서 누적되므로, 콤보보너스가 붙은 아이돌을 데려가는 것도 좋습니다.

(라이프스파클/ 올라운드/ 튜닝/ 뮤추얼 등)

 

라이브시 왼쪽에 호응레벨이 표시됩니다. 호응레벨로 결정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호응레벨 17 이상, 앵콜 라이브 확정

호응레벨 21 이상, 앵콜을 마스터/마쁠 난이도 중 선택가능

호응 레벨이 높을 수록 획득하는 이벤트 포인트 증가

 

호응레벨은 PERFECT/GREAT 에 상승, NICE 에 유지, BAD/MISS 에서 감소합니다.

또한, 탭하는 아이콘의 점수가 높을 수록 상승폭이 커집니다.

결국 어필이 높은 아이돌을 데리고 콤보를 잘 이어가야 높은 호응 레벨이 나온다는 것.

 

곡 1개를 마칠 때 마다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휴식 버튼을 누르면 타이틀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재접속시, 그루브를 이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닛변경 및 다른 메뉴의 사용은 불가합니다.

 

Groove에서 편성된 3곡을 모두 플레이하고 나면, 결과가 나오고 앵콜 여부가 결정됩니다.

 

앵콜 곡 역시 해당 Groove 속성으로 취급됩니다.

호응 레벨이 21이 넘었다면 마스터와 마쁠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스코어 S 클리어가 가능하다면 마쁠 난이도의 효율이 좋습니다.

기간한정 미션에도 이벤트곡 마쁠 클리어가 있으니 적어도 한번은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담으로, 앵콜에서 라이브를 실패해 리타이어하더라도 이전 3곡에 대한 이벤트 pt는 수령할 수 있습니다.

 

앵콜까지 마치면 이벤트 포인트가 정산됩니다.

 

 

3. 영업

이벤트 영업이므로 노란색 (스페셜) 말풍선의 숫자가 가장 큰, 12인 지역을 선택합니다.

 

영업보상은

 

4시간 영업의 경우 85~110pt

6시간 영업의 경우 127~166pt

10시간 영업의 경우 213~277pt

 

입니다.

 

 

4. 보상

1) 미션

기간한정 미션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하셔서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2) 이벤트 커뮤

5000pt 획득 시 이벤트 커뮤가 모두 해금됩니다.

이벤트 시작, 종료, 그리고 포인트로 해금되는 5화까지 모두 50쥬엘씩 총 35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이벤트 포인트 달성 보상

이벤트 페이지의 보상일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04.29) 신데걸 및 보이스 투표가 이루어지고있어 보상에 투표권이 존재합니다.

 

이벤트 보상은 50000pt 가 되어야 끝이납니다. 전부 끝내면 총 850개의 쥬엘을 법니다.

 

4) 이벤트 포인트 순위 보상

이벤트 페이지의 보상일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담당돌이므로 꼭 스타랭크 만렙을 만들어 줄 것이다 = 이벤트 포인트 순위 1만위 이상이어야 합니다.

 

1만위를 달성하려면 이벤트 포인트 5만점은 기본으로 깔고들어가야하며, 스태미너 차는걸 기다릴 수 없이 스태미너를 충전하며 달려야합니다. 보상 아이돌이 누구냐에 따라 달라지지만, 6만 후반정도의 포인트를 획득해야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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